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CJ제일제당 '비비고' 한식 서포터즈2기 모집SNS 상에서 각 국 언어로 한식의 맛과 우수성 전파
CJ제일제당 비비고 프렌즈 2기 모집 포스터

CJ제일제당이 글로벌 밀레니얼 세대에게 한식의 맛과 우수성을 알릴 글로벌 서포터즈 ‘비비고 프렌즈 2기’ 모집을 27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시작한 비비고 프렌즈는 지원자 820명 중 30명이 선발돼 글로벌 밀레니얼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 1년 동안 활동할 비비고 프렌즈 2기도 한식 문화에 관심이 많고 SNS 활동에 적극적인 국내 거주 내·외국인 누구나 지원 대상이다. 모집 인원은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총 3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은 다음달 21일까지 비비고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내 비비고 프렌즈 모집 게시글을 참고해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해 접수하면된다. 올해도 30여명이 선발될 예정이다.

선발된 2기 비비고 프렌즈는 4월 말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가게 된다. 이들은 비비고가 개최하는 한식과 한식 문화를 주제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에 참여한다. 행사 뒤에는 매월 개인별, 팀별 활동비와 비비고 제품 등을 지원받아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우수 활동을 펼친 서포터즈 개인과 팀은 아시아 최대의 음악 축제 MAMA(Mnet Asian Music Awards)에 비비고 글로벌 에디터로 참관할 수 있는 혜택을 얻는다.

CJ제일제당 비비고 담당 김하민 과장은 “비비고 프렌즈는 글로벌 한식 대표 브랜드 비비고와 함께 글로벌 밀레니얼에게 한식 문화와 그 가치를 알리고 한식을 즐기는 문화를 형성하고자 기획 운영해 왔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는 총 17개국의 30여명의 프렌즈들이 약 900여건의 온라인 콘텐츠를 생산했다. 이들은 한국어를 포함해 각 국 언어로 제작된 콘텐츠를 통해 SNS 상에서 한식의 맛과 우수성을 전파했다.

김진석 기자  ksolnamoo@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파일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